힐링타임 이용약관

힐링타임 이용약관

에이치이엘피(H.E.L.P) 서비스 이용약관 및 정책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힐링타임 (에이치이엘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s://healingtime.co.kr, 이하 “사이트”) 및 오프라인 시설에서 제공하는 바디케어, 브라질리언 왁싱, 피부관리 등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이용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준수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네이버, 카카오톡, 구글 소셜 로그인 또는 이메일)을 완료한 자로, 일반 회원, 정회원, VIP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일반회원: 가입하시고 5회 이상 관리 받으셔야 정회원 등업 자격 주어짐 / 힐리스트 등업 추천
  • 정회원: 힐리스트 분들의 공동적 의견으로 저희 샵 방침과 맞는 분으로 인정된 회원
  • VIP 회원: 힐리스트 분들의 매너평가 점수가 우선 적용되고 자체 심사에서 통과하신 회원

서비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바디케어, 브라질리언 왁싱, 피부관리 및 관련 예약(전화 예약, 네이버 예약 시스템), 게시판, 멤버십 혜택 등을 포함합니다.

예약: 전화예약 또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행위.

게시판: 홈페이지 내 제공되는 Q&A, 후기 등의 커뮤니티 기능.

제3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소셜 로그인 또는 이메일 회원가입)를 거쳐 신청하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허위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의 경우 회원가입을 거부하거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허위 정보 제공 또는 타인 정보 도용
    • 불법적 행위 또는 서비스 방해 행위
    • 기타 회사의 운영 정책 위반

제4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는 사이트 및 오프라인 시설에서 제공되며, 영업시간(오전 11:00 ~ 오전 03:00 예약까지, 주말/공휴일 별도 공지)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2. 비회원: 제한된 시간대 예약 및 랜덤으로 힐리스트(관리사) 배정만 가능하며, 게시판은 읽기 전용입니다.
  3. 회원: 우선 예약, 전문가 지명, 게시판 글쓰기 및 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단, 특정 콘텐츠는 회원 등급에 따라 제한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전 신체적 특이사항(피부 질환, 알레르기, 질병 등)을 반드시 고지해야 하며, 미고지로 인한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5. 시스템 점검,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요금 및 결제

  1. 서비스 이용요금은 사이트 또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에 게시된 가격표에 따르며, 변경 시 사전 공지합니다.
  2. 결제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에서 이용하거나,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진행됩니다.
  3. 선불 결제(정기권, 패키지, 멤버십)의 경우, 이용자는 결제 금액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습니다.
  4. VIP 회원은 우선 예약 및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예약 및 취소

  1. 예약은 전화 또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날짜, 시간, 프로그램, 연락처, 특별 요청을 입력하여 진행됩니다.
  2. VIP 회원은 24시간 우선 예약, 일반 회원은 잔여 시간 예약, 비회원은 제한된 시간대 예약이 가능합니다.
  3. 예약 취소는 전화,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한 예약 시간 24시간 전까지 가능하며, 취소 정책은 네이버 예약 시스템의 규정을 따릅니다.
  4. 예약 취소는 전화 또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 시간 24시간 전까지 가능하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한 경우 해당 플랫폼의 취소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5. 사전 통보 없이 예약을 취소하거나 예약 시간을 지키지 않을 경우(노쇼), 회사는 다음 예약을 제한하거나 결제 금액의 최대 10%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의 경우, 약속된 예약금은 노쇼 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6. 비회원 및 일반 회원은 당일 예약 또는 제한된 시간대 예약만 가능하며, 정회원 및 VIP 회원은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7. 예약제 운영으로, 예약 없이 방문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7조 환불규정

  1. 사전 예약 후, 전일 까지는 서비스 이용 전 환불 요청 시, 결제 금액 전액을 환불 합니다.
  2. 선불 결제(정기권, 패키지, 멤버십 등) 후 환불 요청 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 총 서비스 횟수의 1/3 경과 전: 위약금(총 결제 금액의 10%) 공제 후 잔여 금액 환불
    • 총 서비스 횟수의 1/3 경과 후: 환불 불가
  3. 이미 이용한 서비스는 정상가 기준으로 공제 후 환불 됩니다.
  4.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전액 환불 됩니다.
  5. 환불은 요청 후 7일 이내 처리되며, VIP 회원은 우선 처리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시설을 깨끗하게 사용하고,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를 삼가야 합니다.
  2. 음주, 흡연, 불법 물질 사용 등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이용자가 게시판에 업로드한 콘텐츠(후기, Q&A, 이미지 등)는 불법/유해 콘텐츠(광고, 명예훼손, 저작권 침해 등)를 포함해서는 안 되며, 위반 시 회사는 콘텐츠를 삭제하고 이용자의 서비스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부주의로 시설물 또는 타인의 재물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5. 샵 방문 시 사전에 공지된 사항(예: 예약 시간 준수, 부적절한 언행 금지)을 위반하거나 반복된 주의에도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회사는 샵 방문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보호하며,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조하세요.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사물 분실 및 도난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 배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10조 손해배상

  1.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이를 배상합니다.

제11조 지적재산권

  1. 사이트의 콘텐츠(디자인, Canva PNG/SVG 이미지, 텍스트 등)는 회사의 지적재산이며, 무단 복제/배포를 금지합니다.
  2. 이용자가 게시판에 업로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습니다.

제12조 분쟁해결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관련 법령의 관례에 따릅니다.
  2. 분쟁 발생 시 양 당사자는 성실히 협의하며,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 운영상의 필요, 또는 법적 요구로 인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 시, 회사는 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자가 예약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전액 환불 또는 대체 서비스 제공을 통해 보상합니다.

제14조 약관 동의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예약, 또는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약관 동의는 소셜 로그인(네이버, 카카오톡, 구글) 또는 이메일 회원가입 시 체크박스를 통해 확인됩니다.

부칙 시행일 및 개정

  1. 본 약관은 2025년 8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2. 약관 변경 시 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7일 전에 공지하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 후 효력이 발생합니다.